이롭게 현명하게

애드센스(AdSense)란? / 블로그 광고 본문

기타 정보

애드센스(AdSense)란? / 블로그 광고

dev_y.h 2023. 1. 3. 18:37
728x90
반응형


 

목차

애드센스란?

애드센스 종류

구글 광고 시스템


 


[애드센스(AdSense)란?]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을 하고 블로그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봤을 것이다.

그럼 위와 같이 배너 또는 글과 글 사이에 광고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었을 것이다.

이것이 애드센스의 한 종류이다.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한 블로거는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수익을 가져갈 수 있다.

애드센스는 광고주를 위한 구글애즈와 대비되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이다.

웹사이트 소유자는 애드센스에 가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눌 수 있다.

광고 수익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관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 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는다.

애드센스는 구글에 가입된 광고풀 가운데 웹페이지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광고가 나오게 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 공익광고가 나오게 된다. 공익광고는 사용자가 클릭을 했다고 해도 수익이 생기지 않는다.


[애드센스 종류]

1. 콘텐츠를 위한 애드센스

웹 사이트 소유자는 스크립트 코드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광고를 진행하게 된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창에는 콘텐츠와 연관성이 잇는 광고가 게재되고 사용자가 클릭을 하게 되면 수익을 얻게 된다.

즉, 애드센스용 문맥광고라고 할 수 있다.

2. 검색을 위한 애드센스

웹사이트 소유자는 자신의 웹사이트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검색창을 달고, 사용자가 그 창에서 검색이 이루어지고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마찬가지로 수익을 얻게 된다.

애드센스에는 애드센스 추천과 파이어폭스 추천이라는 두 가지 프로그램이 존재한다.

주어진 배너의 소스코드를 웹사이트에 삽입한 이후부터 사용자가 배너를 클릭해서 적절한 액션이 이루어지면 구글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애드센스 추천이란 배너를 타고 들어온 사용자가 애드센스에 가입하여 180일 이내에 100불의 수익을 올린다면 배너 게시자에게도 100불이 지급된다.

파이어폭스 추천이란 배너를 타고 파이어폭스를 처음 설치할 경우 최대 1불의 수익이 지불된다.

3. 피드를 위한 애드센스

RSS나 ATOM 같은 피드에 넣는 문맥광고로 현재 테스트 중이다. 100명 이상의 구독자를 갖고 블로거나 무버블타입을 이용한다면 베타테스터로 지원해 볼 수 있다.

RSS(Rich Site Summary): 뉴스나 블로그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콘텐츠 표현 방식. 

ATOM : 웹로그나 최신 소식과 같은 웹 콘텐츠의 신디케이션을 위한 XML기반의 문서 포맷이자, 웹로그 편집을 위한 HTTP 기반의 프로토콜

4. 모바일 애드센스

휴대전화 콘텐츠에 애드센스를 게재하여 광고하는 방식이다. 다른 종류와 달리, 전화번호가 광고에 나오기도 한다.

 

 


 

[구글 광고 시스템]

 

광고주는 상품 A를 판매하기 위해 홍보를 하려고 합니다. 먼저 광고주가 상품 A 판매를 위해 구글애즈에 상품을 등록합니다.

 

광고주는 구글애즈에 광고료를 지불하고 구글을 광고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블로그, 유튜버들은 광고주가 등록한 상품을 대신 홍보하고,

광고주가 지급한 광고비를 구글과 유튜버, 블로거가 일정 비율로 나눠 가집니다.

 

<정리>

1. 광고주는 구글 애즈를 통해 상품을 등록하고 광고비를 지불한다.

2. 구글은 광고 플랫폼을 제공한다.(중개 서비스)

3. 블로거, 유튜버가 자신만의 콘텐츠 안에서 광고주의 상품을 간접적으로 홍보하고 커미션을 받는다.

 

 

 

구글 애드센스(AdSence)

목차 구글 애드센스 설정 [구글 애드센스(AdSence) 설정] 1.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 애드센스를 시작하면 화면에 나타나는 것들을 입력합니다. Google AdSense - 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 Google AdSense を使用

devyihyun.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